FrontEnd Developer 윤현준님
FrontEnd Developer 윤현준님

FrontEnd Developer 윤현준님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와 어떤 업무를 맡고 계시는지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엔라이즈에서 프론트엔드 개발을 맡고 있는 개발자 윤현준입니다. 엔라이즈 서비스의 프론트엔드 기능 개발 및 유지보수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image

Q. 엔라이즈에 합류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전에는 si 회사에서 타 회사의 제품을 개발하였는데요. 타 회사 제품을 개발하다 보니 사용자에게 맞지 않는 상황이어도 정해진 로드맵과 전략에 따라 움직여야 했었습니다. 사용자에게 더 맞는 환경을 제공하고 싶은 생각을 가지고 있었던 와중에 엔라이즈를 알아보게되었습니다. 위피와 콰트를 서비스하고 있는 엔라이즈에서 사용자 친화적인 개발을 진행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기존에 프론트엔드를 개발하고 있는 동료와 미팅을 진행했을 때 기술적인 부분에서 공감되는 부분이 많았고 이러한 부분이 엔라이즈에 합류하게 되면 같이 해결해 나갈 수 있겠다는 생각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Q.합류하게 된 엔라이즈는 어떤가요?

‘오너쉽', ‘신뢰', ‘솔직함' 이 장점인 조직인 것 같아요. 기획자만 기획에 참여하는 게 아닌 개발자도 기획에 참여함으로서 더 좋은 제품을 만들어 내려고 하고, 과정에 있어 궁금한 사항이나 의문이 드는 점은 언제든지 솔직하게 말 할 수 있는 조직이여서 더 좋았어요. 처음에는 내가 이런 것도 말해도 되나?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이러한 고민을 구성원들에게 공유하고, 같이 이야기해서 풀어가는 과정에서 신뢰가 쌓이면서 저도 더 솔직하게 말하게 되더라구요. 또한 데이터 기반의 실험을 진행하고, 그에 따른 실험 결과로 유저에게 더 좋은 경험을 주는 서비스 인프라를 가진 조직이에요.

image

Q. 엔라이즈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일하게 된다면 어떤 장점이 있나요?

엔라이즈가 다양한 도메인을 가지고 있다보니 엔라이즈에서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진행하는 플랫폼은 엄청 다양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도메인을 가진 상황이다 보니 상황마다 여러 기술을 학습하고, 적용해 볼 수 있는 환경이 프론트엔드 개발자로써 좋은 경험이 된다고 생각해요.

Q. 요즘 가장 고민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최근에 가장 큰 고민은 프론트엔드 개발자들의 기술적 성장이였어요. 구성원들의 니즈를 따라가기에는 아직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적은 숫자라고 생각해요. 비즈니스적인 성장과 기술적 성장은 별개라고 생각하고 있었고, 이러한 부분을 PO, VP, CTO분들에게 공유 드렸었는데요. 구성원들이 고맙게도 먼저 제안한 것이 일주일에 하루는 엔지니어링 데이를 만들어서 진행해보는 건 어떤지 제안해 주셨어요. 이런 시간을 통해 프론트엔드 기술을 더 한 단계 더 성장 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요.

Q. 프론트엔드 개발자로써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나요?

프론트엔드 개발자로써 구성원들의 니즈를 해결해주며, 기술적인 성장을 하고 싶어요. 아직은 구성원의 니즈 속도와 제품 개발 속도를 못 따라가는 것 같아서 약간은 속상할 때가 있네요. 엔라이즈에서는 충분히 달성 할 수 있는 목표라고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버전 관리 시스템, 테스트 코드, 디자인패턴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하고 실제로 진행 중 입니다 :)

image

Q. 엔라이즈 합류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엔라이즈 개발팀은 다양한 플랫폼을 거치신 분들이 많아서 기술적인 문제를 발견하고 개선하는 과정에서 함께 충분히 고민하고 대화를 나눌 수 있어요. 어제보다 더 나은 코드와 제품을 만들면서 성장할 분들은 지원해주세요! ❤️